게시판
게시판
공지사항
하동군 중국사진전 '중국, 섬진강을 만나다'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4-18 오후 3:17:12
  • 조회 : 1457


[사진제공=하동군] 

 

 

  하동군은 4월 8일부터 5월 6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에서 ‘중국, 섬진강을 만나다’ 사진전을 연다. 전시회 첫날인 8일 오후 2시, 하동군 아트갤러리에서 윤상기 하동군수와 추궈홍 주한중국대사, 꿔풍(郭鹏) 부산총영사, 첸소춘(陈少春) 정무공사참사관, 보슈휘(包旭辉) 총무참사관 등 주한 중국대사관 및 총영사관 관계자,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리바오롱 지국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시회 오프닝을 함께 했다.  

  중국대사관과 하동군이 주최하고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가 주관하는 중국 사진전은 ‘중국이야기’와 ‘한국인이 바라본 중국’ 등 두 가지 주제로 나눠 각각 아트갤러리와 전시관에서 열린다. ‘중국이야기’에서는 중국의 생태보호, 문화 전승, 건강생활, 과학기술 발전, 사회혁신, 국제교류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사진 39점을 선정해 중국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보인다. ‘한국인이 바라 본 중국’에서는 한중 수교 25년간 양국의 관광교류 ‘천만 관광객’ 시대를 기념해 한국 관광객이 중국을 바라보는 시각을 40점의 사진에 담았다. 

  이번 사진전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국가적인 회담이나 행사에서 고운 최치원 선생의 시(詩) ‘호중별천(壺中別天)’을 인용하며 화개동을 ‘호리병 속 별천지(别天地)’라고 극찬하는 등 하동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인 것을 인연으로 마련되었다. 

 





리스트로